티스토리 뷰

KT 주가전망과 KT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KT는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한 4126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KT의 2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에 부합합니다. KT 주가를 중심으로 2분기 실적 호전 기대감이 커지면서 기관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증권사에서는 KT 주가 조정은 단기적이며 통신주의 상승세는 이어진다고 보는 의견이 많습니다. KT 주가와 관련된 사항들을 살펴보겠습니다. 

 

KT 주가

KT 주가흐름을 알아보겠습니다. KT 시가총액은 8조 8647억 원으로 코스피 45위입니다. 

KT 주가는 현재 33,950원입니다. 지난 6월에 KT 주가는 횡보했지만 통신업종 수익률은 시장 수익률을 여전히 웃돌고 있습니다. 통신주들의 주가 흐름은 좋은 편인데, KT 주가를 중심으로 2분기 실적 호전 기대감이 커지면서 기관의 매수세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KB증권은 KT의 2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는 가운데 우호적인 주주환원 정책, 무선사업부문 실적 개선, 비통신 부문 자회사 성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 KT 주가를 4만 원에서 3만 6000원에서 4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KT 주가의 지난 28일 종가는 3만 3800원입니다.

 

KT 주가전망

KT 통신 넘어 분야 확장

KT는 본업인 통신을 넘어 종합 디지털 플랫폼 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신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을 들이고 있는 분야로는 콘텐츠, 로봇, 핀테크 등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같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콘텐츠산업을 둘러싼 경쟁이 치열합니다. KT도 올 1월 ‘KT 스튜디오 지니’를 설립하고 콘텐츠산업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스튜디오 지니는 KT의 미디어·콘텐츠 분야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합니다. 첫 작품으로 스릴러 드라마 ‘크라임 퍼즐’을 연내 선보일 예정입니다.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이고, 스튜디오 329가 제작을 맡은 만큼 매력적인 결과물이 나올 것으로 KT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329는 인기 넷플릭스 드라마 ‘인간 수업’을 제작한 곳입니다.

KT의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로봇 사업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KT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대구 메리어트 등 30여 개 호텔에서 AI 로봇을 운영 중입니다. 핀테크 사업은 주로 금융 계열사 케이 뱅크를 통해 추진 중입니다. KT 주가에 좋은 영향이길 바랍니다.  

 

KT 세계 최초 로봇 호텔 국내 1호점 AI호텔 서비스 제공

KT가 로봇호텔로 유명한 일본의 호텔 체인 ‘헨나 호텔’과 손을 잡고 인공지능(AI)호텔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KT는 헨나호텔의 국내 1호점인 ‘헨나호텔 서울 명동’에 KT의 AI호텔 서비스을 도입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KT는 새롭게 개편된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을 적용한 ‘기가지니 호텔 미니’ 단말을 통해 음성 명령을 바탕으로 헨나호텔 서울 명동의 객실 내 언택트 서비스를 책임집니다.  임채환 KT AI·DX플랫폼 사업본부장은 “최초의 로봇호텔로 유명한 헨나 호텔에 KT AI호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T AI호텔 서비스는 KT의 플랫폼 기술과 호텔 업계 트렌드를 접목해 투숙객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KT 1533 대표번호 출시

KT가 전국 어디서나 하나의 번호로 통화가 가능한 새로운 전국 대표번호 ‘1533’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KT는 기존에 보유한 전국 대표번호(1522·1577·1588·1811·1899)의 번호 자원이 고갈됨에 따라 ‘1533’ 전국 대표번호를 새롭게 부여 받았습니다.  KT의 전국대표번호는 특정 기업·기관에 연락을 하면 대표번호를 통해 본사 및 지사 콜센터 등 사전에 지정된 착신번호로 전화를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KT 전국대표번호를 이용하면 처리 통계·착신번호 관리·트래픽 분석 등 AI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KT, ESG 보고서 첫 발간

KT는 창사 이래 첫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KT ESG 리포트 2021에는 지난 136년간 대한민국 통신역사를 이끌어온 통신 종가 KT의 ESG 활동은 물론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의 경영현황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위한 KT의 노력 등이 담겼습니다. KT의 ESG 보고서는 업계 최초로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지침인 GRI 스탠더드의 포괄적 부합 기준을 준수했으며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인 SASB,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TF)인 TCFD 권고안에 따라 작성됐습니다.

 

KT 클라우드 지원

KT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코스콤이 협력하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에서 중소 핀테크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KT는 파트너사인 제노 설루션, 콘텐츠 브릿지와 협력해 중소 핀테크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이전 컨설팅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번 사업 참여는 KT 클라우드의 다양한 금융권 전용 서비스 경험이 바탕이 됐습니다. KT는 금융 클라우드 가이드라인을 모두 충족한 금융보안데이터센터와 금융 전용 퍼블릭 클라우드인 'F-클라우드'를 구축했습니다. 현재 약 60여 개의 금융, 핀테크사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KT는 지난해 8월 마이 데이터 사업을 준비 중인 중소 핀테크 업체들을 위한 'KT 클라우드 패키지'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씨젠 주가전망 - 델타 변이도 진단가능?

씨젠 주가전망과 씨젠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씨젠은 2019년 말 중국에서 코로나 감염자가 발생했다는 뉴스를 접하고 진단키트 개발에 착수한 기업입니다. 2주 만에 제품을 만들어

superherotony.com

 

현대미포조선 주가전망 - 실적 회복 대형사보다 빠를 것

현대미포조선 주가전망과 현대미포조선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현대미포조선은 2분기 매출 7226억 원, 영업손실 192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은 2% 낮았고 영업

superherotony.com

 

대우건설 주가전망 - 2분기 영업익 두 배 껑충

대우건설 주가전망과 대우건설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대우건설은 회사의 경영실적은 크게 개선되었지만 대내외적인 변수가 워낙 많고 앞으로 변화할 수 있는 여건이 다분해 대

superherotony.com

 


KT 주가전망과 KT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KT 주가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KT 주가에 투자하시는 분들 모두 성투하세요. 이상으로 KT 주가전망과 KT 주가 관련 뉴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