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씨젠 주가전망과 씨젠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씨젠은 2019년 말 중국에서 코로나 감염자가 발생했다는 뉴스를 접하고 진단키트 개발에 착수한 기업입니다. 2주 만에 제품을 만들어서 국내 코로나 방역에 큰 역할을 했으며, 덕북에 씨젠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씨젠 주가도 상승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변이 바이러스가 창궐하는 가운데 변이를 찾아낼 진단키트로 씨젠 주가는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씨젠 주가와 관련된 사항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씨젠 주가

씨젠 주가 흐름을 알아보겠습니다. 씨젠 시가총액은 3조 8021억 원으로 코스닥 8위입니다. 

씨젠 주가는 현재 72,700원입니다. 씨젠 주가는 외국인들의 매수세에 힘입어 오전장에 들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거래일 2만 주에 가까운 주식을 매도했던 외국인이 다시 씨젠 주가를 매수하기 시작한 결과로 풀이됩니다. 8월 2일 외국인은 1만 5000주의 씨젠 주가를 매수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8월 중순에는 씨젠 2분기 실적 발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씨젠 주가에도 변동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씨젠 주가는 진단키트 실적에 따라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변이 바이러스를 진단할 수 있다면 씨젠 주가는 더욱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됩니다. 

 

씨젠 주가전망

씨젠 델타 변이 진단

씨젠이 프랑스 협력사인 '유로바이오 사이언티픽과 향후 2년간 협력을 이어갑니다. 최근 ‘델타 변이’를 포함해 주요 코로나 변이를 찾아내는 진단시약의 유럽 CE인증까지 획득한 만큼 제품 수요가 높은 프랑스 시장에 주목한 결과로 보입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씨젠은 유로 바이오유로 바이오 사이언티픽과의 비독점적 파트너십 계약을 최소 2023년까지 갱신하기로 했습니다. 유로 바이오 사이언티픽은 씨젠의 코로나19 진단시약을 프랑스에 유통하는 업무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씨젠과 유로바이오 사이언티픽이 이번 계약 갱신에 협의한 데에는 최근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코로나19의 재확산 상황에서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일각에서는 유로 바이오 사이언티픽이 코로나 변이체를 식별할 수 있는 독점 PCR 테스트 제품군을 확장하는 데에 씨젠과의 파트너십이 도움이 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씨젠 주가에 좋은 영향이 있길 바랍니다.

 

씨젠 매출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씨젠의 진단키트는 해외에서 더 많이 찾는 제품이 됐습니다. 전체 매출의 90~95%는 수출에서 발생합니다.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 1252억 원과 6762억 원이었습니다. 백신이 보급되는 상황이지만 변이 발생 등으로 올해에도 진단키트에 대한 꾸준한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투자업계도 씨젠의 올해 매출을 1조 3285억 원, 영업이익은 7754억 원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보다 각각 18%, 14.7% 성장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씨젠 이 사장은 “백신이 보급돼도 코로나에 대한 진단은 동반돼야 한다”며 “백신을 맞고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발생한 경우 돌파 감염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코로나 진단이 필요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씨젠은 현재 인간 감염성 질환에만 집중된 분자진단 영역을 건강 유지, 종양 질환, 동식물·식품 영역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 사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씨젠 뿐만 아니라 분자진단 분야의 중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대두됐다”며 “시장 규모와 필요성이 커진 상황에서 씨젠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분자진단의 대중화로 나아가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씨젠 주가에는 좋은 소식입니다. 

 

씨젠 공매도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씨젠의 공매도는 4만869주가 진행됐습니다. 거래대금은 28억 9023만 원 규모입니다.

 

씨젠 슈퍼박테리아 

 슈퍼박테리아는 강력한 항생제에도 죽지 않는 슈퍼박테리아 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항생제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병원균이 항생제에 스스로 저항할 수 있는 힘을 기르게 되어 점점 더 내성력이 강해지고 어떤 강력한 항생제에도 저항할 수 있는 박테리아가 생겨나는데 이를 슈퍼박테리아라고 합니다. 씨젠은 슈퍼박테리아 감염 여부를 조기에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분자진단 검사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씨젠 주가에 좋은 영향을 주길 기대해봅니다.

 


씨젠 주가전망과 씨젠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씨젠 주가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씨젠 주가는 변이 바이러스를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씨젠 주가에 투자하시는 분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씨젠 주가전망과 씨젠 주가 관련 뉴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