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주식

기아차 주가전망

또니쥬니 2021. 5. 3. 10:50

 

 

 기아차 주가전망과 기아차 주가 관련 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아차가 미국에서 월별 판매량 기록을 경신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아차 주가도 상승하다가 최근 횡보를 하고 있는데 또다시 기아차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지 관련된 내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차 주가전망

기아차 미국에서 최고 월 판매량 갱신

지난달 기아차가 미국에서 또다시 월별 판매량 기록을 경신하였습니다. 기아차 북미법인은 지난달 미국 판매량이 7만177대로 지난 3월에 새운 월별 판매량 기록을 경신해 최고 월별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습니다. 기아차 북미 권역 본부장은 딜러들이 보고하는 매장 분위기를 감안하면 기아차는 올해 높은 판매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아차 친환경차 누적판매 200만 대

기아차의 친환경차가 전 세계 누적 판매 200만 대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아차의 친환경차는 니로 EV 출시 이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기아차에서 전체 전기차 비중은 2017년 10%에서 올해 1,4분기 35.5%로 늘어났습니다. 기아차의 실적이 매우 좋습니다. 기아차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차 반도체 부족에 마이너스 옵션

 

차량용 반도체 수급 부족 사태가 심각해지자 기아차가 반도체를 구하지 못해 생산이 어려운 일부 옵션을 빼고 가격을 낮추는 '마이너스 옵션'을 들고 나왔습니다. 기아차는 최근 구매계약 고객들에게 마이너스 옵션에 대해 공지하였습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옵션과 관련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해 고객 대기 등으로 인한 불편이 없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반도체 관련 어려움이 기아차를 비롯하여 자동차 업계에 큰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기아차 주가에도 반도체 부족이 문제가 될 수 있는데 기아차가 현명하게 대응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아차 EV6 국산 타이어

기아차가 첫 전용 전기차 EV6에 국산 타이어를 장착합니다. 기아는 EV6 타이어 공급업체에 미쉐린, 콘티넨털과 함께 국내 타이어업체인 넥센타이어, 금호타이어등 4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아차 배터리 재활용 잰걸음

기아차가 전기차 배터리 순환 경제를 위해 본격 시동을 걸었습니다. 이번 사업은 사용 후 배터리 재활용을 통한 원료 선순환과 탄소 절감이 목적입니다. 기아차는 배터리 성능 평가 시스템으로 사용 후 배터리를 평가하고 잔존 성능이 우수한 배터리는 모듈이나 팩 단위로 나눠 에너지 저장장치로 재이용할 계획입니다. 

 

 

기아차 인도법인

기아차가 인도에서 포스트 코로나 전략을 본격화하였습니다. 기아차는 현재 300여 개에 달하는 인도 현지 판매 네트워크를 연내 350개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현재 기아차 주재원들에게 재택근무 지시를 내리고 정상 가동 체제를 유지하며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기아차 인도법인도 카니발보다 차체 규모가 작은 중형 MPV 출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RV 판매비중은 여전히 높은데, 지난해 코로나 유행 이후 SUV위주로 라인업을 구성한 기아차의 판매 회복이 뚜렷했던 이유입니다. 기아차는 주문된 차량에 대한 인도 기간을 줄이는 방안을 강구하는 동시에 글로벌 생산량을 늘리는 방안을 찾고 있습니다. 기아차의 해외 실적이 기아차 주가에 좋은 영향을 미치길 기대해봅니다. 

 

 

기아차 주가

기아차 주가는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5월 3일 상승하며 시작하고 있습니다. 

 

2021년 2월 기아차 주가는 최고점을 찍었고 현재 고점 대비 약 15% 정도 빠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상황과 비교하면 기아차 주가는 지난 5월 4일 28,500원에서 현재 기아차 주가 81,100원으로 매우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아차 주가전망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전기차 출시와 더불어서 기아차 주가도 실적을 바탕으로 한 성장을 이뤄가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기아차 주가전망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