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와 현황 효과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16 기준

코로나 백신 접종은 누가 하나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는 백신 도입 및, 접종 상황(접종률), 백신별 임상 결과를 고려해 우선접종 권장대상부터 접종하고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예방접종 신청 방법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한국에서 접종하고 있는 코로나 백신은 코백스,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로 4개의 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최근 6,000만명분의 백신을 확보하고 있으며 어떤 코로나 백신을 접종할지는 개인이 선택할 수 없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 시기

코로나 백신은 2월 26일부터 시작되어 전국민 70%이상 접종하여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월/3월 : 요양병원과 고위험 의료기간 종사자가 먼저 접종을 시작합니다

4월/5월/6월: 65세 이상과 의료기관, 노인복지시설 종사자가 접종합니다.

7월/8월/9월: 만성질환자와 성인의 접종이 시작됩니다

10월/11월/12월: 2차접종, 미접종자의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는 고위험군부터 접종이 시작되기 떄문에,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은 7월 이후에 접종을 하게 됩니다. 백신 접종순서는 개개인에게 문자로 공지하기 떄문에 자신의 차례가 되면 개인문자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는 위와 같습니다.

중증 및 사망 예방 -> 의료방역, 사회 필수 기능 유지 -> 지역사회 전파 차단 -> 접종제외 순서대로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가 이뤄져 있습니다. 

본인의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를 참고해서 알고 계시면, 국가에서 먼저 문자로 알림이 올수도 있고 인터넷이나 콜센터를 통해서 사전예약도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현황

3/16 기준
3/16 기준

현재 약 60만명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한 상태입니다. 

 

1회차 접종이 우선적으로 이뤄지고 있고, 아직 2회차 접종은 0명입니다.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대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받는 방법

 

 코로나 백신 및 접종 대상의 특성에 따라 예방접종센터-위탁의료기관-찾아가는 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모더나는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하며,

아스트라제네카, 얀센은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하거나 방문접종을 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신청하는 방법?

접종대상별로 접종 가능한 시기를 안내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 누리집을 통해서 인터넷으로 사전예약을 하거나, 콜센터 1339를 통해서 전화예약,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시기를 전화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위탁의료기관에서는 코로나 예방접종이 무료입니다. 사전예약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전예약은 온라인, 전화, 방문 예약을 진행해서 접종장소 및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를 기다리기 보다는 사전예약으로 먼저 신청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받는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가 돌아오면 이렇게 예방접종을 받으시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 휴가제도 도입하려고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휴가제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 휴가제 정부 도입 검토, 코로나 4차 유행 우려

코로나 백신 휴가제 정부 도입 검토, 코로나 4차 유행 우려 코로나 백신의 접종이 시작되고 나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많은것 같습니다. 그 누구도 맞아보지 않았던 새로운 백신이기에

blogjune40.superheroton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와 그 외에 다양한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자신의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를 잘 확인하시고 또 잘 준비하셔서 건강하게 코로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

 

'경제 > 정부정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0) 2021.03.18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