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켓컬리 관련주가 주목을 받는 이유

쿠팡이 미국 증시에 성공적으로 상장하자 마켓컬리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마켓컬리도 미국증시에 상장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인데요. 쿠팡은 첫날에 49.25달러로 거래를 마감했는데, 공모가 35달러보다 약 40%나 증가한 주가입니다.  이로서 쿠팡의 시가총액은 886억원 약 100조가 되었어요. 

 

 쿠팡은 미국상장으로 재무적인 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 네이버와 SSG가 연합하면서 국내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마켓컬리도 상장에 도전하는것으로 보입니다. 

 

 마켓컬리가 제 2의 쿠팡이 될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이제는 한국에서만이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성공을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 기업소개



마켓컬리는 샛별배송으로 유명한 신선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수도권에는 당일 주문하면 바로 다음날 새벽에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고, 식자재를 고급스러운 제품들만 유통하면서 30~40대나 제대로 먹고 싶어하는 20대 여성들을 주로 고객층으로 삼고 있습니다.

 판매하는 제품들을 보면 대체적으로 마트보다는 고가의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품질을 중요시 하는 트렌트가 반영된 기업입니다. 특히 코로나 상황이 시작되면서 수혜를 받았습니다. 

 

마켓컬리 투자의 주의점

 마켓컬리는 통일주권을 발행하지 않은 기업입니다. (비상장주식) 마켓컬리는 비통일주권으로 주주명부상으로만 주식이 존재하고 있어서, 부동산 거래와 같은 방법으로 계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양 거래 당사자가 서류를 준비하고, 서류 이동 등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니 마켓컬리의 주식을 매수하는것이 현재로는 쉽지 않습니다. 

 쿠팡과 더불어서 마켓컬리가 큰 이슈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정해진 것이 없기 때문에 투자를 할 때에 주의를 하시는것이 좋아보입니다. 마켓컬리는 오직 기대감만 있는 상태로 쿠팡과는 달리 아직 실체가 없다는걸 알아야합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특징

마켓컬리 관련주는 마켓컬리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는 경우와 마켓컬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로 크게 나뉩니다. 마켓컬리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마켓컬리가 상장하면서 지분의 가치도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고, 마켓컬리에 제품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마켓컬리가 더욱 성장하면 덩달아 수혜를 입을 수 있기 떄문에 관련주로 묶입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 케이씨피드

마켓컬리에 유정란을 납품하는 기업입니다. 1970년 설립되어 배합사료 제조나 판매로 시작했지만 사업을 다각화하여 계란, 축산물을 액란으로 제조하여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의 실적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14억 1455만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로 전환했고, 매출액도 657억 4037만원으로 전년대비 2.2% 상승했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흥국에프엔비

흥국에프엔비는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마켓컬리에 식음료를 납품하고 있어서 마켓컬리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 우양

우양도 가정간편식을 주로 생산하고 있어서 마켓컬리의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 태경케미컬

태경케미컬은 액체탄산가스를 제고 하는 업체로 국내 탄산가스 시장의 30%를 점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신선식품의 저온유통에 사용되는 드라이아이스를 공급하고 있는 업체로서 마켓컬리 관련주로 언급되었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 미래에셋벤쳐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는 중소기업 창업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자금을 관리하는 기업입니다. 성장단계의 기업을 발굴해서 컨설팅, 경영지원, 구조조정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는 마켓컬리에 투자를 하고 있어서 마켓컬리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 SK네트웍스

마켓컬리의 지분을 2.4%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마켓컬리 보통주를 55만주를 보유하고 있어서 마켓컬리 관련주입니다. 

 

 

 

 

 

 


 

18년도에 마켓컬리는 삼성증권을 주관사로 상장을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현재는 미국 증시로 한정짓지않고 한국과 미국을 모두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아마 미국 상장에 더욱 힘이 싣고 있는것 같습니다. 쿠팡의 성공적인 상장으로 인해 국내의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더욱 커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마켓컬리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