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현대제철 주가전망

또니쥬니 2021. 12. 24. 02:40

현대제철 주가관련 소식과 현대제철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고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제철 주가와 현대제철 주가 관련 뉴스를 통해 전략적으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현대제철 주가에 투자하시는 분들 모두 성투하세요. 

 

 

 

 

현대제철 주가

현대제철 주가흐름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제철 주가의 시가총액은 5조 6,581 억원으로

현대제철 주가의 시가총액은 코스피 66위 입니다. 현대제철 주가의 가격은 현재 42,400 원입니다.

 

현대제철 주가 1주일 추이

현대제철 주가 3달 추이

현대제철 주가 1년 추이

현대제철 주가의 52주 최고가는 63,000원이며 현대제철 주가 52주 최저가는 37,050원 입니다.

증권사 현대제철 주가 목표는 68,133원입니다.

 

 

 

 

현대제철 주가전망

 

 

탄소중립에 사활 건 포스코·현대제철, 라이벌·타업종 다 손잡는다

 

포스코·현대제철 등 주요 철강사들이 전자·시멘트 등 다양한 업계 회사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느라 숨가쁜 한 해를 보냈다. 경쟁 관계인 라이벌 회사와 손잡는 것도 주저하지 않았다. '발등의 불'인 탄소중립 때문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포스코·현대제철 두 회사가 배출하는 탄소배출량은 산업 전체 배출량의 36.7%에 달한다. 지난 2018년 기준 포스코와 현대제철의 탄소배출량은 각각 7310만톤, 2250만톤이다. 철강사 전체 배출량(1억120만톤)의 상당수가 이들 두 회사로부터 나올 정도다.

각국의 환경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탄소중립이 시대적 화두를 넘어 기업 생존의 필수 요건으로 부상했다. 배출량이 높은 철강업계가 예년보다 더 바빠진 이유다. 포스코와 현대제철은 경쟁도 잠시 멈췄다. 양사 공동으로 탄소 발생을 줄이기 위해 원자재 물류운송 부분의 협력을 강화했으며, 대체원료 개발에도 힘을 보탰다.

포스코와 현대제철은 각 사 제철소가 위치한 전남 광양항과 충남 평택·당진항 구간의 연한해운 인프라를 공유하는 복화운송을 실시하고 있다. 복화운송이란 두 건 이상의 운송을 하나로 묶어 공유하는 방법이다. 물건을 하역하고 돌아가는 빈 배에 경쟁사 원료를 실어 보내는 방식으로 공선구간을 최소화해 불필요한 탄소배출을 막을 수 있다.

두 회사는 기존에 광양항과 평택·당진항 구간에서 각각 연 130만톤, 180만톤의 코일을 개별적으로 운송해왔다. 연안운송 협력을 개시한 뒤 각사 별 연간 3000톤 규모의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게 됐다. 포스코와 현대제철은 현재 12만톤 규모의 운송공유가 이뤄지고 있지만, 추후 24만톤 이상의 복화운송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대제철도 마찬가지다. 현대제철은 반도체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침전물을 쇳물의 불순물을 제거하는 부원료로 사용하기 위해 삼성전자와 손을 잡았다. 또 내년부터 소 배설물인 우분으로 고체연료를 만들어 고로 연료를 대체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최근 농림축산식품부·농협중앙회 등과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1톤의 우분이 고체연료로 재활용되면 4톤의 축산 폐기물이 재활용되는 효과를 일으켜 1.5톤의 온실가스 저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철강업계 관계자는 "예년보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한 협력관계 구축이 활발했던 한해였지만, 단순히 올 한해의 노력으로만 봐선 안 된다"면서 "친환경 대체재를 실제 설비에 적용하기 위해 오랜 기간 막대한 비용을 들여 연구해 온 성과가 본격화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포스코·현대제철 등 철강업계의 탄소중립 노력은 이미 오래전 시작됐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활발해 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단독] 현대제철·동국제강·대한제강, 철근 증설 일제히 검토

 

현대제철, 인천공장 신예화 철근 생산량 늘리기로

국내 철근 시장점유율 톱3인 현대제철, 동국제강, 대한제강이 모두 철근 증설을 검토중이다. 내년에도 철근 시장 호황이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특강 등 신규 사업자가 진출하면서 시장점유율 경쟁이 치열해진 탓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제철은 인천공장 전기로 신예화를 위한 TFT를 구성해 철근 증설 등을 검토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국내 철근 시장점유율 1위 업체로 현재 연간 생산능력은 335만t 수준이다.

현재 국내 철근 시장은 현대제철(1위·335만t), 동국제강(2위·275만t), 대한제강(3위·240만t) 3사가 주도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국내 철근 생산량은 947만t으로, 전체의 93%를 3사가 생산하고 있다. 이들이 일제히 증설에 나선 이유는 철근 시장 구도가 요동치고 있어서다.

 

현대제철, 소 배설물로 고로 연료 대체 나서…"온실가스 감축"

 

현대제철은 16일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김현수 장관(사진 가운데), 농업협동조합중앙회 이성희 회장(사진 왼쪽), 현대제철 안동일 사장(사진 오른쪽)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분 고체연료의 생산 및 이용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이 소의 배설물(우분)로 고로(용광로) 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기술 적용에 나섰다.

현대제철은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협동조합중앙회와 고로에 투입하는 고형 연료로 우분을 재활용하는 '우분 고체연료의 생산 및 이용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농식품부는 우분의 고체연료화을 위한 정책적 지원 및 품질·이용 확대를 추진한다. 농협중앙회가 우분 고체연료의 생산 및 공급, 현대제철이 제철소 내 이용 확대를 위한 기술 협력을 담당하게 된다.

현대제철은 이번 협업을 통해 오는 2022년부터 우분 고체연료를 대탕도(쇳물 배출용 통로) 내화물 건조용 열원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조업 테스트를 거쳐 향후 고로 연료로 투입하는 것도 검토한다.

현대제철에 따르면 1t의 우분 고체연료를 활용하면 4톤의 축산 폐기물이 재활용되면서 1.5톤(tCO2)의 온실가스가 줄어드는 환경적 효과를 낼 수 있다. 수입원료 대체 등의 부수적 경제 효과도 발생할 것으로 추산된다.

현대제철은 지난 2012년부터 우분을 제철소 연료로 활용하는 기술을 개발해왔다. 2014년 특허를 출원하고, 같은 해 실증 평가를 거쳐 용도 다변화를 위한 개발을 진행했다.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은 "농축산업 분야와 제철소가 생산협력을 모색하는 것은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올바른 실천이자 새로운 경제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모범적인 사례"라며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 및 농식품부의 미활용 가축 분뇨 감축에도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제철, 고로 연료로 ‘쇠똥’ 쓴다

 

사진=이성희(왼쪽부터) 농업협동조합중앙회장,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이 16일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우분 고체 연료의 생산 및 이용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이 우분(소의 배설물)으로 고로 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기술을 제철 공정에 적용한다.

현대제철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이성희 농업협동조합중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로에 투입하는 고형 연료로 우분을 재활용하는 ‘우분 고체 연료의 생산 및 이용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농식품부는 협약에 따라 우분의 고체 연료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과 품질·이용 확대를 추진한다. 농협중앙회는 우분 고체 연료의 생산과 공급을 담당한다. 현대제철은 제철소 내 이용 확대를 위한 기술 협력을 맡는다.

현대제철은 협업을 통해 내년부터 우분 고체 연료를 대탕도(쇳물배출용 통로) 내화물 건조용 열원으로 사용하고 조업 테스트를 거쳐 향후 고로 연료로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1톤의 우분 고체 연료를 활용하면 4톤의 축산 폐기물을 재활용해 1.5톤의 온실가스(CO2)가 줄어드는 환경적 효과와 함께 수입 원료 대체 등의 부수적 경제 효과도 발생할 것으로 추산된다는 게 현대제철의 설명이다.

현대제철은 지난 2012년 우분을 제철소 연료로 활용하는 기술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2014년 관련 특허를 출원하고 같은 해 실증 평가를 거쳐 용도 다변화를 위한 개발을 진행해 왔다.

우분의 수거와 경제성 등을 이유로 상용화가 지연됐지만 주무 부서인 농식품부의 지원으로 9년 만에 결실을 맺게 됐다는 게 현대제철의 설명이다.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은 “가축 분뇨 신재생 에너지 이용 확대와 온실가스 발생 저감에 기여하고 정부의 탄소 중립 정책과 농식품부의 미활용 가축 분뇨 감축에도 일조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 배설물 연료로 철 만든다...현대제철, 농식품부·농협중앙회 '맞손'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

현대제철이 소 배설물(우분)을 고로 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기술 적용에 나선다.

현대제철은 농립축산식품부·농업협동조합중앙회 등과 우분 고체연료의 생산 및 이용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현수 농식품부 장관,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 등이 참석했다.

농식품부가 우분의 고체연료화을 위한 정책적 지원 및 품질·이용 확대를 추진하고 농협중앙회는 우분 고체연료의 생산 및 공급, 현대제철이 제철소 내 이용 확대를 위한 기술 협력을 담당한다. 현대제철은 내년부터 우분 고체연료를 쇳물 배출용 통로 내화물 건조용 열원으로 사용하고, 테스트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고로연료 투입을 검토할 계획이다.

국내에서 발생하는 우분량은 연간 2200만톤 정도다. 대부분이 퇴비로 활용되고 매년 200만톤 이상의 온실가스를 발생시켰다. 현대제철은 2012년 우분을 제철소 연료로 활용하는 기술개발에 착수했다. 2014년 특허를 출원하고 실증평가를 거쳤으며, 이후에도 용도 다변화를 위한 개발을 진행했다. 우분의 수거, 고체연료 제조 난항과 경제성 등을 이유로 상용화가 지연됐으나, 농식품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9년 만에 결실을 맺게 됐다.

 

 

 

 

현대제철 주가전망을 마치며

 

현대제철 주가전망과 현대제철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현대제철주가가 궁굼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제철 주가전망과 현대제철 주가 관련 뉴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현대제철 주가에 투자하신 분들 모두 성투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