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

또니쥬니 2021. 12. 23. 23:49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과 카카오게임즈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카카오게임즈 주가흐름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의 시가총액은 6조 9,438 억원으로

카카오게임즈 주가의 시가총액은 코스닥 5위 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의 가격은 현재 89,700 원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1주일 추이

카카오게임즈 주가 3달 추이

카카오게임즈 주가 1년 추이

카카오게임즈 주가의 52주 최고가는 116,000원이며 카카오게임즈 주가 52주 최저가는 44,800원 입니다.

증권사 카카오게임즈 주가 목표는 125,833원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

 

 

이재명도 긍정한 NFT..."위메이드·카카오게임즈 가장 앞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NFT(대체불가토큰), P2E(Play to Earn) 등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가운데 위메이드와 카카오게임즈가 관련 업체 중 가장 앞서 있는 것으로 업계는 판단하고 있다.

한편 게임업계에서는 위메이드와 카카오게임즈가 관련 업체 중 가장 앞서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당사는 NFT와 P2E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업체들 다수에 관심이 필요하다고 본다"며 "이 중 플랫폼 사업을 선점하고 있는 위메이드와 개발에 적극적인 카카오게임즈가 관련 업체 중 가장 앞서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22일 분석했다.

안 연구원은 "플랫폼 비즈니스를 표방하고 있는 위메이드는 1분기 중 10개, 2022년까지 100개의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개발사 중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자회사 프렌즈게임즈와 넵튠을 통해 NFT 사업과 메타버스를 본격화하기로 발표했다"고 서술했다.

 

CEO 체제 정비한 카카오게임즈 '글로벌 정조준'

 

카겜 시즌2,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 초점출범 이후 각자대표 체제를 유지했던 카카오게임즈가 조계현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으로 임명된 남궁훈 대표가 카카오게임즈 대표직을 사임한 데 따른 것이다. 각자대표 체제에서 남궁 대표는 경영 총괄과 신사업 발굴을 맡아왔고, 조계현 대표는 퍼블리싱 사업 부문을 지휘해왔다.

홀로서기에 나서는 조 대표는 '비욘드 코리아', '비욘드 게임'을 골자로 하는 시즌2로의 변화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새로운 체제를 맞이하는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게임사로 한단계 도약할지 주목된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15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최근 남궁훈 각자대표가 대표이사직을 사임하고 조계현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2015년 말 카카오게임즈의 전신인 엔진에 부사장으로 합류했다. 이듬해 엔진과 다음게임이 합병하면서 카카오게임즈의 각자대표에 올랐다. 각자대표 체제에서 조 대표는 카카오게임즈의 주력 사업인 PC·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담당했다. '패스오브엑자일', '달빛조각사' 등 굵직한 게임을 성공시켜 유통사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이외에도 게임 발굴, 유망 개발사 투자 등을 통해 카카오게임즈의 몸집 불리기에 힘써왔다.

조 대표의 가장 큰 업적은 카카오게임즈의 최대 흥행작 '오딘'을 발굴해낸 것이다. 오딘은 4년간 게임 매출 순위 정상을 지켜오던 리니지 시리즈를 밀어내고 1위 자리에 올랐다. 오딘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3분기 카카오게임즈는 분기 최고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조 대표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를 이끌어갈 경영진으로는 한상우 수석 부사장과 안양수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선임됐다. 한상우 부사장은 텐센트코리아 대표, 네오위즈게임즈 차이나 대표 등을 지낸 '중국통'이다. 안 CTO는 NHN, 네오위즈게임즈,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등을 거쳐 2017년 카카오게임즈에 입사했다.

카카오게임즈 시즌2 출범…글로벌·비게임 확장

조계현 단독대표 체제하에서 카카오게임즈는 'Beyond Korea', 'Beyond game'을 지향하는 시즌2로 변화를 시작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달 CEO 주주서한을 통해 향후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은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진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국내 시장보다 훨씬 규모가 크고 성장성이 높은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성과를 내겠다는 각오다.

카카오게임즈는 "앞으로 출시될 PC게임 '이터널리턴'과 '디스테라', 모바일게임 '오딘'과 '프로젝트 아레스'등의 다양한 신작 게임들의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엑스엘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 게임들은 콘솔 플랫폼의 구현까지 염두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Beyond game'은 게임의 본질인 플레이(PLAY) 영역으로 진출하겠다는 카카오게임즈의 의지를 담았다. PLAY를 통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결합되는 '스포츠' , '메타버스' , 'NFT'의 세 분야에 집중할 방침이다.

스포츠, 게임, 메타버스에 특화된 NFT 거래소도 개발 중이다. 해당 거래소에서는 카카오게임즈 사업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골프 티타임 예약권과 게임 아이템, 아이돌의 팬아트 등이 디지털 자산화돼 판매된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성공주역’ 조계현 단독 대표 전환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카카오게임즈(293490)는 남궁훈 대표 사임으로 조계현 단독 대표 체제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남궁 대표는 최근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에 선임돼 카카오 공동체의 미래 먹거리 발굴을 담당하게 되면서 카카오게임즈 대표직을 내려놓았다.

조계현 대표는 카카오게임즈 최대 흥행작 ‘오딘’을 발굴한 장본인이다. 그의 게임 선구안이 카카오게임즈를 분기 매출 4662억원의 유력 기업으로 끌어올렸다. 증권가는 올해 카카오게임즈의 1조 클럽 입성을 예상하고 있다.

회사는 한상우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수석 부사장으로, 안양수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선임하는 등 임원 인사도 진행했다. 한 부사장은 네오위즈게임즈 차이나 대표와 텐센트코리아 대표 등을 거친 ‘중국통’이다. 안 CTO는 NHN과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등에서 게임 플랫폼 개발을 맡았고 2018년 카카오게임즈에 입사해 임원에 올랐다.

 

카카오게임즈 떠나는 남궁훈…조계현 단독 대표체제 출범

 

신규 임원 인사로 '카겜 시즌2' 드라이브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게임즈는 남궁훈 각자대표가 카카오의 미래 이니셔티브 센터장으로서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대표이사직을 사임한다고 10일 밝혔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카카오 제공) © 뉴스1 /사진=뉴스1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 카카오게임즈 제공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조계현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 이와 함께 한상우 CSO(최고서비스책임자)를 수석 부사장으로, 안양수 CTO(최고기술책임자) 등 임원 인사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의 새로운 출범호의 순항을 위해 힘을 모은다는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시즌2를 위해 글로벌 게임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변화와 성장의 폭을 넓히기 위한 경영 체계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 #김범수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 대표이사직 사임...조계현 단독대표 체제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남궁훈 각자대표에 대해 카카오의 미래 이니셔티브 센터장으로서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대표이사직을 사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카카오게임즈는 조계현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된다. 이와 함께 한상우 CSO를 수석 부사장으로, 안양수 CTO 등 임원 인사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카카오게임즈 시즌2를 위해 글로벌 게임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변화와 성장의 폭을 넓히기 위한 경영 체계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2016년 남궁훈, 조계현 각자대표 체제로 본격적인 게임 사업을 시작해 플랫폼과 게임 유통, 개발까지 수직 계열화를 구축했고 지난해 기업공개와 더불어 올해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흥행으로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을 마치며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과 카카오게임즈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카카오게임즈주가가 궁굼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과 카카오게임즈 주가 관련 뉴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에 투자하신 분들 모두 성투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