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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주가전망

또니쥬니 2021. 12. 21. 12:31

대한항공 주가관련 소식과 대한항공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고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 주가와 대한항공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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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주가

대한항공 주가흐름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의 시가총액은 10조 868 억원으로

대한항공의 주가 시가총액은 코스피 42위 입니다. 대한항공 주가의 가격은 현재 29,000 원입니다.

 

대한항공 주가 1주일 추이

대한항공 주가 3달 추이

대한항공 주가 1년 추이

대한항공의 52주 최고가는 35,100원이며 대한항공주가 52주 최저가는 19,966원 입니다.

증권사 대한항공 주가 목표는 39,375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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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주가전망

대한항공·아시아나, 현대重·대우조선… 표류하는 이동걸式 구조조정

 

대한항공(003490)과 아시아나항공(020560)의 기업결합, 현대중공업(329180)그룹의 대우조선해양(042660) 인수 등 KDB산업은행(산은)이 주도했던 주요 구조조정이 독과점 우려에 따른 국내외 기업결합 심사 지연이라는 암초를 만나 수년째 표류하고 있다. 이동걸 산은 회장은 ‘빅딜(Big Deal)’ 방식의 구조조정을 선택했으나 해외 경쟁당국의 승인 가능성을 너무 낙관적으로 본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1, 2위 항공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은 1년 넘게 제자리걸음 중이다. 지난해 11월 산은이 구조조정 방침을 밝힌 후 대한항공은 올해 1월 9개 필수신고국가 경쟁당국에 기업결합을 신고했지만, 한국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를 비롯해 미국, 일본, 유럽연합(EU), 중국 등 5개국이 아직 결론을 내지 않았다. 영국·호주·싱가포르 등 임의신고국가 3곳도 결론을 내지 않아 국내외 승인은 해를 넘기게 됐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조선DB

기업간 결합심사가 늦어지면서 당초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으로 봤던 산은의 입장도 난처해졌다. 이동걸 산은 회장은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건과 관련해선 공정위를 겨냥해 “대한민국의 국익을 위해 ‘교각살우(쇠뿔을 바로 잡으려다 소를 죽인다)’의 우를 범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재촉했다. “6개월 만에 끝내겠다”던 현대중공업그룹·대우조선해양 건에 대해선 “(인수 무산에 대비해) 현재 플랜D까지 고민 중”이라고 했다.

 

글로벌 엔진정비 협력체 가입…대한항공 "MRO경쟁력 강화"

 

대한항공은 항공정비(MRO)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미국 엔진 업체인 프랫앤드휘트니(P&W)가 주도하는 차세대 GTF 엔진 정비 협력체에 가입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16일 P&W와 비대면 화상회의를 열고 차세대 GTF 엔진 정비 협력체 가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가입에 따라 대한항공은 P&W로부터 정비 물량과 함께 첨단 정비 기술력을 제공받게 된다. P&W가 받은 정비 주문의 일부를 대한항공이 처리한다는 의미다.

P&W는 제너럴일렉트릭(GE), 롤스로이스와 함께 세계 3대 항공기 엔진 업체로 꼽힌다. P&W의 GTF 엔진은 효율성이 높은 제품으로 유명하다. 대한항공이 도입할 예정인 에어버스 320 NEO 기종의 주력 엔진 ‘PW1100G-JM’도 GTF 엔진의 일종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가입을 통해 PW1100G-JM 엔진 정비·시험 능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W1100G-JM 엔진은 기존 엔진보다 효율은 높이고 탄소 배출은 줄인 친환경 엔진이다. 전 세계에서 약 1100대가 운용되고 있다.

 

대한항공·관광공사, 해외 여행객 유치 위해 맞손...“포스트 코로나 준...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왼쪽)과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17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국가 관광 산업 발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한항공 제공]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대한항공과 한국관광공사가 우리나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

대한항공과 한국관광공사는 17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 관광 산업 발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해외 여행객 유치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대한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한국관광공사의 관광 노하우, 각종 콘텐츠와 만나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대한항공은 한국관광공사 외국어 사이트의 각종 데이터를 활용, 외국인들의 관심에 맞는 마케팅 활동으로 방한 수요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한항공은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한국관광 바이럴 홍보영상인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를 기내에서 상영한다.

 

"국가 관광산업 발전 협력"…대한항공, 한국관광공사와 맞손

 

해외 여행객 유치 위해 데이터 활용 등 협력[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대한항공(003490)과 한국관광공사가 우리나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대한항공과 한국관광공사는 12월 17일 오후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 관광산업 발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사진은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왼쪽),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오른쪽)이 계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대한항공과 한국관광공사는 17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 관광 산업 발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해외 여행객 유치를 위해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결집하는 것이다. 대한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고객 서비스, 한국관광공사의 축적된 관광 노하우와 양질의 콘텐츠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외국인의 한국 방문을 촉진하고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 대유행)으로 인해 침체기에 빠진 국내 여행 업계에도 큰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대한항공은 한국관광공사 외국어 사이트의 각종 데이터를 활용, 외국인들의 관심에 맞는 마케팅 활동으로 실질적인 방한 수요를 확대해 나간다. 또한 스카이패스 회원 소식지,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과 기내 잡지인 모닝캄에 한국관광공사의 관광명소, 여행지 등 우리나라 관광관련 콘텐츠를 표출해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 욕구를 북돋을 계획이다.

이외에도 대한항공은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한국관광 바이럴 홍보영상인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를 기내 주문형오디오비디오(AVOD)로 상영한다. 대한항공은 또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대한민국의 국가 브랜드를 알리는 광고·콘텐츠를 제작하고 오프라인 여행박람회 공동 참가, 신규노선 공동 개발 등의 협력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회복될 여행 수요가 한국으로 향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야 한다”면서 “이번 협력이 해외 여행객들의 한국 방문을 유도하고 위축됐던 항공과 여행 업계에도 새로운 활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항공사로서 한국관광공사의 우수한 콘텐츠를 홍보 채널로 지속적으로 알려 한국 방문 관광객을 더욱 확대하고 국가 관광산업 발전에 적극 이바지해 나갈 예정이다.

 

대한항공, 글로벌 항공기 엔진 정비 협력체 가입…유지정비 사업 확장

 

대한항공이 지난 16일 항공기 엔진 제작사인 프랫앤휘트니(P&W)의 차세대 GTF(Geared Turbo Fan) 엔진 정비 협력체에 가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지난 16일 항공기 엔진 제작사인 프랫앤휘트니(P&W)의 차세대 GTF(Geared Turbo Fan) 엔진 정비 협력체에 가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이번 프랫앤휘트니 GTF 엔진 정비 협력체에 가입함에 따라 첨단 정비 기술과 정비 물량을 제공 받게 됐다. 대표적으로 PW1100G-JM 엔진의 완전 분해 조립 정비‧시험 능력을 확보할 수 있다. PW1100G-JM은 차세대 GTF 엔진으로 효율은 높이고 탄소 배출은 줄인 친환경 엔진이라 평가 받은다. 전세계에서 약 1100대가량이 운용되고 있다. 대한항공은 오는 2023년 3분기 PW1100G-JM 엔진에 대한 첫 정비 입고를 시작으로 국내·외 엔진 정비 물량을 추가로 유치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이 GTF 엔진 정비 협력체에 합류하게 된 것은 엔진정비 기술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대한항공은 지난 1976년 보잉 707 항공기 엔진 중정비 작업을 시작으로 자사 항공기 약 4600대의 엔진을 정비했다. 2004년부터는 다른 항공사 엔진정비사업도 수주해 190여대를 성공적으로 납품했다. 2016년에는 인천 영종도에 대규모 상용 항공기 엔진 테스트 시설을 구축하고 이후 최신 시설을 갖춘 엔진정비공장을 확장해 첨단 항공 엔진정비 클러스터를 구축했다.

이번 계약을 계기로 대한항공은 엔진 제작사와 협력하고 전 세계 항공 MRO(유지정비)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해외 위탁정비에 의존하던 국내 항공사 엔진 MRO 수요를 국내로 전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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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주가전망을 마치며

 

대한항공 주가전망과 대한항공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대한항공주가가 궁굼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한항공 주가에 투자하신 분들 모두 성투하세요. 이상으로 대한항공 주가전망과 주가 관련 뉴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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