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화솔루션 주가전망과 한화솔루션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한화솔루션이 2분기 매출로는 분기 기준 사상 최대를 기록했으나 이익 측면에서는 시장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실적을 거뒀습니다. 저가 원료 투입 효과가 지속된 데다가, 국내외 경기 회복세에 따른 산업용 자재 수요 증가로 PVC(폴리염화비닐), 가성소다 등 주요 제품 가격이 강세를 유지, 케미컬 사업은 호조를 보였으나 태양광 사업에서 원부자재 부담으로 적자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관련 이슈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한화솔루션 주가 흐름을 알아보겠습니다. 한화솔루션 시가총액은 7조 4790억 원으로 코스피 50위입니다. 

한화솔루션 주가는 현재 39,100원입니다. 한화솔루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예상보다 컸던 한화큐셀의 적자가 실적 부진의 주 요인이며, 다만 케미컬의 영업이익은 2930억 원으로 분기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목표 환화솔루션 주가를 기존 7만 원에서 6만 원으로 하향 조정하고 한화솔루션 주가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이베스트 투자증권이 2분기 컨센서스를 밑도는 실적을 내놓은 한화솔루션 주가에 대해 한화솔루션 주가를 견인하는 태양광 부문은 원가 부담으로 적자가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투자 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낮췄고, 목표 한화솔루션 주가도 6만 4,000원에서 4만 2,000원으로 대폭 내렸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전망

한화솔루션 3분기 예상

신한금융투자는 한화솔루션의 3분기 영업이익이 2분기보다 5% 감소한 2093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특히 큐셀의 영업손실이 551억 원을 기록하며 적자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는 “다만 최근 폴리실리콘과 웨이퍼의 가격이 고점 대비 9%, 16%씩 하락해, 하반기 원부자재 가격이 하향 안정화하며 모듈 판매 사업의 적자 폭이 작아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에는 좋지 않은 소식입니다.

 

한화솔루션 태양광 실적 부진 불가피

이베스트 투자증권 연구원은 “케미컬 부문은 주요 제품들의 판가 상승, 스프레드 확대 지속으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다. 하지만 한화케미칼의 주요 성장 동력인 태양광 부문은 웨이퍼 등 원자재 가격 상승, 물류비 부담 영향으로 1분기에 이어 적자를 이어갔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첨단소재 부문은 아이폰 후속 모델 양산 개시로 전자 소재 실적은 개선됐지만,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로 영업이익은 줄었습니다.

 그러면서 “당분간 태양광 부문의 저조한 실적은 피할 수 없다. 차세대 모듈이나 수소 사업은 아직 지켜볼 단계"라며 투자 의견(매수→중립)과 목표 한화솔루션 주가(6만 4,000→4만 2,000원)를 동시에 내렸습니다. 다만 “중장기 성장을 위한 투자가 계속되는 만큼 긴 호흡의 접근은 유효하다”라고 밝혔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전망 - 흑자전환 2분기 영업이익 2546억원

두산중공업 주가전망과 두산중공업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원자력 발전소 재가동 결정이 이어지면서 두산중공업 주가를 비롯한 관련주 들썩이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전력 수요

junebest.com

 

분기 최대 매출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이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경기 회복에 따른 석유화학제품 수요 증가가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태양광 부문은 원부자재 가격이 급등하며 적자로 돌아섰지만 하반기부턴 적자폭이 줄어들 전망입니다. 한화솔루션은 실적과 함께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 패널 제조의 핵심 소재인 FMM(파인 메탈 마스크) 기업도 인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전자 소재 사업 역량도 강화하겠단 전략입니다.
 한화솔루션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2조77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늘었다고 29일 공시했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2.1% 늘어난 221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한화솔루션 OLED 핵심소재 FMM 국산화

아울러 한화솔루션은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 패널 제조의 핵심 소재인 FMM(파인 메탈 마스크) 관련 기술을 보유한 더블유오에스 지분 100%를 600억 원에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전자 소재 사업을 모바일 중심에서 고성장이 기대되는 디스플레이 영역으로 확대하겠다는 전략입니다. 
 현재 세계 FMM 시장은 일본 업체가 9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디스플레이 업체들도 패널 제조에 필요한 FMM을 전량 일본에서 수입하는 중인데 한화솔루션이 인수와 함께 대규모 투자·양산 계획을 밝히며 국산화가 기대됩니다. 한화솔루션은 모바일 전자 소재 사업을 진행하면서 축적한 생산 역량을 활용, 2022년까지 FMM 양산 체제를 구축하고 수천억 원대의 추가 투자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한화솔루션, 폴리에틸렌 시황, 하반기 약세 예상

 “일부 폴리에틸렌 계열 제품 신증설이 발생하면서 케미칼 부문은 상반기에 대비해 하반기에는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계속해서 경기회복세가 이어지면 내년에 수요를 통해 충분히 시장에 흡수될 걸로 예상한다. 신증설 물량이 얼마나 빠르게 해소되느냐는 두 가지 변수가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먼저, 백신접종 속도가 더디게 진행되면 경기회복 속도도 더뎌질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해상운임이 크게 상승하며 물류 수급 차질로 인해 가격 수요와 공급이 적절하게 해소되지 않으면서 지역별 격차가 나타나고 있다. 이 두 가지 이슈가 얼마나 빠르게 해소되느냐가 향후 폴리에틸렌 시황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29일 한화솔루션 2021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

한화솔루션, 한화글로벌에셋 주식 추가 취득

한화솔루션은 한화글로벌에셋의 주식 298만2550주를 약 1917억원에 추가 취득한다고 29일 공시했습니다. 주식 취득 뒤 한화솔루션의 한화글로벌에셋 지분율은 100%가 됩니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다음달 6일입니다.

 

 

퀀타매트릭스 주가전망 - RNA백신, 치료제 대량생산 기술 개발 소식에 강세

퀀타매트릭스 주가전망과 퀀타매트릭스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퀀타매트릭스 주가는 엄청난 급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권성훈 교수 연구팀에 따르면, 이들이 개발한 고순도

superherotony.com

 

 

대한전선 주가전망 - 코스피200 편입 예정으로 주가 강세

대한전선 주가전망과 대한전선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대한전선이 다음달 11일 코스피200에 신규편입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호반그룹은 대한전선 인수 완료

superherotony.com

 


한화솔루션 주가전망과 한화솔루션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에 투자하신 분들 모두 성투하세요.  이상으로 한화솔루션 주가전망과 한화솔루션 주가 관련 뉴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