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주식

현대제철 주가전망

또니쥬니 2021. 5. 10. 12:11

 

 현대제철 주가전망과 현대제철 주가관련 뉴스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철강가격이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현대제철 호실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이 철강 품목에 대한 증치세 환급을 폐지하면서 현대제철이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대제철 주가전망

현대제철 울산공장 생산을 재개합니다. 현대제철은 울산공장 생산을 재개했스며 생산 재개 분야 매출은 5888억원으로 매출액의 3.3%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현대제철이 올해 1분기 호실적과 중국의 철강 제품 부가가치세 환급 폐지라는 겹호재가 있습니다. 현대제철 1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영업이익 3039억원을 거두었습니다. 분기 기준으로 현대제철 3년 만에 최대 실적입니다. 철강가격이 크게 상승하였기 떄문에 현대제철의 호실적으로 연결되었으며 2분기와 올해에도 현대제철의 호실적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대제철 하반기 후판 가격 인상

현대제철은 그간 손해를 감수해야 했던 조선향 후판 가격을 인상하기로 하였습니다. 상반기 협상 이후에도 철광석 가격이 계속 상승하면서 현대제철은 하반기에도 추가 인상을 할 계획입니다. 현대제철은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지난해 후판쪽 수익성이 상당히 안 좋았다고 하였으며 현대제철은 올해 2분기부터 흑자전환을 할 것이며 작년보다 상당 폭 개선된 수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현대제철 주가

현대제철 시가총액은 8조 201억원으로 코스피 시가총액 48위입니다. 

현대제철 주가는 철강가격 상승의 호재로 인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흐름입니다. 현재 현대제철 주가는 60,100원입니다. 

현대제철은 예상을 뛰어넘는 시황 및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대제척 주가는 매우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지만 실적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상승이기 떄문에 주목할 만 합니다.  또한 현대제철 주가는 앞으로 실적 개선이 지속됨에 따라 더욱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김현욱 연구원은 현대제철 실적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며 현대제철 주가도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대제철 주가는 1년 전에 비해 엄청난 상승폭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제철 주가전망과 현대제철 주가 관련 이슈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현대제철의 실적이 매우 호재를 보이고 있으며 현대제철의 실적은 오해 하반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대제철 주가 상승도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투자의견을 상향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현대제철의 어닝 서프라이즈로 현대제철 주가 상승이 엄청난데 많은 분들이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현대제철 주가전망과 현대제철 주가관련 이슈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상으로 현대제철 주가전망과 현대제철 주가관련 이슈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