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주식

엘지전자 주가전망

또니쥬니 2021. 5. 3. 16:10

 

 엘지전자 주가전망과 엘지전자 주가 관련 이슈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엘지전자는 올해 생활가전, TV 등 주력사업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한편 자동차 부품 솔루션, 인공지능, 기업간 거래 등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2분기까지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하겠다는 구상입니다. 엘지전자는 강력한 시장지배력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엘지전자 주가전망

 

엘지전자 배터리 분리막 공장, 엘지화학으로 이전 검토

엘지전자가 배터리 분리막 공장을 엘지화학에 이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분리막은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로 양극재와 음극재의 접촉을 막아 발열과 화재 등을 예방합니다. 엘지전자는 그동안 전자소재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분리막을 생산해 엘지에너지솔루션에 공급해왔습니다. 엘지전자의 분리막 생산 설비는 충북 청주와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있습니다. 

 엘지전자가 전자소재 관련 생산에 강점이 있어 엘지전자가 제조를 맡아왔습니다. 엘지전자 배터리 분리막 사업은 비즈니스솔루션 사업본부 CEM사업부에서 담당합니다. 

 

 

 

엘지전자 올레도 에보 앞세워 OLED 대세화 속도전

엘지전자는 차세대 올레드 TV인 LG 올레드에보를 앞세워 올레더 대세화에 속도를 냅니다. 엘지전자는 올레드 TV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올해 새롭게 출시한 LG 올레드 에보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TV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엘지전자에 따르면 최근 홍콩에서 현지 미디어와 거래선 관계자들을 초청해 진행한 신제품 소재 행사에서 LG올레드 에보는 진화한 화질 디자인으로 가장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엘지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보다 많은 고객이 엘지올레드만의 압도적인 화질과 디자인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엘지전자 사상 최대 실적 이끈 프리미엄 효과

엘지전자가 프리미엄 제품 효과에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한데 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엘지전자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8조 8095억원으로 전년동기 27%, 전기대비 0.2% 증가하였습니다. 엘지전자 영업이익은 1조 516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9%, 전기 대비 133% 성장하였습니다. 차유미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엘지전자 2분기 매출액을 18조 4885억원, 영업이익을 1조 3404억원으로 추정했습니다. 

 

 

 

엘지전자 전장사업

엘지전자가 가전사업 호조로 올해 1분기 사상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한 가운데 신사업 전장사업의 올해 흑자 전환에 힘입어 연간 영업이익 4조원을 달성할 것이란 전망에 힘을 실리고 있습니다. 엘지전자는 올해 들어 북미, 유럽 등 주요 완성차 시장이 점진적으로 회복되고 전기차 파워트레인과 인포테인먼트 분야의 신규 프로젝트가 늘며 매출이 크게 늘어난 영향입니다. 엘지전자는 세계 3위 자동차 부품업체인 마그나사와 함께 설립하는 합작법인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을 올해 7월 1일자로 출범할 예정입니다. 

 엘지전자는 차량용 반도체 대란 속에서도 올해 하반기 전장사업 흑자전환 가능성을 자산했습니다. 엘지전자에 따르면 올해 말 전장부품 수주잔고는 60조원 수준이며 그중 절반이 인포테인먼트 부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엘지전자 신개념 무선청소기 거치대 올인원타워

엘지전자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와 A9S 씽큐 등 기존모델을 사용하는 고객을 위해 신개념 '올인원타워'를 별도 판매합니다. 엘지전자의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에 처음 적용한 올인원타워를 코드제로 A9와 함께 지난해 출시한 코드제로 A9S 씽큐 사용 고객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엘지전자 주가

엘지전자 시가총액은 25조 3654억원이며 코스피 시가총액 14위입니다. 

엘지전자 주가는 현재 155,000원입니다. 공매도가 급증하며 엘지전자 주가가 하락하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미래에셋연구원은 엘지전자 주가 목표는 24만원을 유지하였습니다. 삼성증권 신승진 연구원은 5월에 강할 주식으로 엘지화학을 꼽았습니다. 


 

엘지전자 주가전망과 엘지전자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엘지전자 주가전망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